우리은행 잔액조회 2가지 방법

외출할때 갑자기 은행의 잔액조회를 해야할 경우가 생길때도 있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온라인뱅킹으로 잔액조회를 하실 수도 있지만

온라인뱅킹을 평소 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은행에 가지않고도 어떻게 잔액조회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바로 전화를 이용하여 은행 잔액조회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우리은행 잔액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공인인증서로 우리은행 잔액조회 확인하기 >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신 분이라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잔액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접속합니다.




2. 상단에 조회, 이체, 공과금, 예금/신탁, 펀드, 보험, 대출, 외환/골드, 퇴직연금, 뱅킹관리, ISA가 있습니다.

조회에 마우스커서를 올립니다.

계좌조회, 거래내역조회, 수표/어음조회, 전자어음조회, 기타조회가 나옵니다.

계좌조회 밑의 전계좌조회를 클릭합니다.








2.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그인을 통해 우리은행 잔액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지않으셨거나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지 않으신 분들은

전화로 잔액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로 우리은행 잔액조회하기>


1. 은행상담 1588-5000, 1599-5000 번으로 전화를 해서 우리은행 잔액조회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전화를 하시면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안내멘트가 나오면 3번(잔액조회)을 눌러주시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를 누른다음 계좌번호를 눌러주시면 잔액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상담원 콜센터는 항상 오픈되어 있으며 주말에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월~금까지 AM 9:00~ PM 4:00까지 영업을 하니 은행을 방문하실 경우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인터넷뱅킹을 하시는 분들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바로 잔액조회를 하실수가 있었는데요

그래도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은행 콜센터를 통해 잔액조회를 언제든지 할 수 있었습니다.

급하게 우리은행 잔액조회가 필요한 경우 이렇게 조회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