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차 효능도 달달하구만

꿀차는 꿀을 뜨거운 물에 진하게 타서 만들어 간편하고 맛도 있는 차인데요. 특히 자연산 꿀의 경우

보약과 같은 기능을 하기도 해서 비싼 값에 팔리기도 합니다. 꿀차 효능이 많아요 하지만 높은 가격에 구하기도 힘들어서 많은 분들이

마트에서 파는 가짜꿀을 자주 사드실텐데요. 꿀차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상관엊이 드실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그런 이번에는 이렇게 몸에 좋은 꿀차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숙취해소

술을 많이 적고 난 다음 날이면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쓰린 속을 빨리 달래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럴 때 꿀차를 진하게 타서 마셔주면 속쓰림 증상을 빠르게 완화할 수 있습니다. 꿀의 진득한 특성이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속이 쓰린 현상을 재빠르게 완화해주는데요. 숙취를 해소해줄 뿐만 아니라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로가 많이 쌓인 날이면 따뜻한 꿀차를 마셔주는 것이 실제로 피로를 풀기에 좋다고 하네요.




2. 빈혈예방

꿀에는 보기와 다르게 많은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있어 우리 몸을 챙기기에 아주 좋은 식품인데요.

특히 빈혈을 앓고 계시거나 빈혈에 걸릴 확률이 높은 여성분들이 꿀차를 자주 마셔주시면 아주 좋다고 합니다.

꿀에는 다량의 철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거나 빈혈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에 꿀차를 자주 마셔주게 되면 나이가 들면서 빈혈에 걸릴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합니다.



3. 위 보호

앞서 말했듯이 꿀의 제형은 진득하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위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꿀은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소화액이 잘 나올 수 있도록 위를 자극해 소화를 돕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빈 속에 꿀을 많이 먹게 되면 속이 쓰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빈속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12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장의 상태가 아직 완벽하지않고 면역이 없으니 아예 먹이지 말아야 합니다.


4. 살균효과

꿀에 살균효과가 있다는건 많이들 알고 계시는 사실일텐데요. 특히 입안에 구내염이 났을 때 꿀을 구내염이 난 부위에

바르고 하룻밤 자게 되면 조금 아프더라도 꿀의 살균효과 덕분에 구내염이 빨리 낫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강력한 살균효과를 자랑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침입한 각종 질병과 관련한 세균들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겨울철에 자주 꿀차를 마셔주게 되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어 좋습니다.



5. 변비 예방

꿀차에는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꿀차를 자주 마셔주면 변비를 개선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꿀차를 사며주면 우리 몸 속의 변비나 설사를 일으키는 장티푸스균이라던가 여러 균들을 주여주어 변비증상을 확실하게 치료해주는데요.

장의 운동을 활성화시켜주기도 하고 장 내에서 비피더스 균을 증식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설탕 우유나 요거트에 꿀을 타서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고 어린 아이들도 단맛때문에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꿀차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토종꿀은 자연 속의 꿀벌들이 직접 만들어 낸

순수 자연산 꿀이기 때문에 마트에서 설탕을 넣어 만든 꿀보다 훨씬 몸에 좋은 효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산 꿀을 경우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만만치가 않아 구매하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그래도 마트에서 파는 가짜꿀보다는

꿀을 전문적으로 만들어 내는 곳에서 꿀을 사드시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하니 구입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